Categories: 충주맛집리뷰

충주 장어 맛집 | 30년 전통 풍천장어와 부산꼼장어 내돈내산 솔직 후기

유난히 기력이 없고 지치는 날, 몸에 좋은 보양식이 간절해지곤 하죠. 저도 며칠간 이어진 피로에 ‘뭔가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싶던 차에, 지인의 강력 추천으로 충주 용산동에 숨겨진 진짜배기 맛집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려 ‘성문청량리 30년 전통’이라는 간판 문구에서부터 심상치 않은 내공이 느껴지는 곳, ‘풍천장어와 부산꼼장어’ 방문 후기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풍천장어와 부산꼼장어 기본 정보
주소: 충북 충주시 용정2길 12-1
영업시간: 오후 ~ 새벽 (방문 전 확인 추천)
전화: 043-855-7585
특징: 30년 전통의 신선한 국내산 장어, 꼼장어 숯불구이 전문점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세월의 깊이가 느껴지는 외관과 정직한 메뉴판

가게에 들어서기 전, ‘성문청량리 30년 전통’이라는 푸른색 간판이 가장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맛에 대한 자부심과 오랜 세월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듯해 기대감이 한껏 부풀어 올랐죠.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풍천장어와 부산꼼장어’의 정겨운 간판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살펴봤습니다. 참장어와 꼼장어, 단 두 가지 핵심 메뉴에 집중한 모습에서 ‘진짜 맛집은 메뉴가 단출하다’는 공식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우선 담백한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어 붕장어 소금구이로 주문했습니다.

 

장어와 꼼장어에 집중한 전문점의 믿음직한 메뉴판

 

잠시 후 정갈하게 차려진 기본 상차림이 세팅되었습니다. 신선한 쌈 채소와 깻잎장아찌, 생강채, 마늘, 쌈장, 그리고 장어와 찰떡궁합인 특제 소스까지! 특히 메추리알과 시원한 동치미 무는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했습니다.

장어 맛을 한층 더 살려줄 정갈하고 신선한 기본 상차림

숯불 위에서 피어나는 맛의 향연, 붕장어 소금구이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참장어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두툼하고 뽀얀 속살에 정갈하게 칼집이 들어간 비주얼만 봐도 신선함이 그대로 전해졌습니다. 초벌 되어 나온 장어를 숯불 위에 올리자 ‘치이익-‘하는 경쾌한 소리와 함께 고소한 냄새가 코끝을 자극하기 시작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힘이 솟는 듯한 두툼하고 신선한 붕장어의 자태

 

숯불 위에서 노릇노릇, 맛있는 소리를 내며 익어가는 장어

장어는 타지 않도록 정성껏 뒤집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겉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육즙을 가두는 것이 기술이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불판 위에 나란히 정렬해두니,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완벽한 비주얼이 완성되었습니다.

 

노릇하게 익어가는 장어, 한 점 한 점이 보석 같습니다.

 




맛의 화룡점정,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장어

드디어 잘 익은 장어 한 점을 맛볼 시간입니다. 첫 점은 아무것도 더하지 않고 장어 본연의 맛을 느껴보았습니다. 입안에 넣자마자 겉은 바삭하고 속살은 솜사탕처럼 부드럽게 녹아내리며 고소한 풍미가 폭발했습니다. 흙내나 잡내라고는 1도 찾아볼 수 없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 이것이 바로 신선한 국내산 붕장어의 위엄이 아닐까요?

다음은 가게의 특제 소스에 푹 찍어 먹어봤습니다.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소스가 장어의 고소한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 주며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맛의 깊이를 더해주는 마법의 특제 소스와 장어의 만남

하지만 제가 꼽는 최고의 조합은 바로 향긋한 깻잎 위에 장어 한 점과 생강채, 마늘을 올려 싸 먹는 것이었습니다.

깻잎의 향긋함이 기름진 맛을 싹 잡아주면서 생강의 알싸함이 개운하게 마무리해주니, 끝도 없이 들어갈 것만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향긋한 깻잎과 장어의 조합은 그야말로 환상입니다.

장어를 먹는 중간중간 함께 나온 장어탕을 떠먹는 것도 잊지 마세요. 구수하고 칼칼한 국물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며 다음 장어 한 점을 위한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보글보글 끓는 장어탕 한 숟갈이면 다시 시작할 수 있죠.

💬 ‘풍천장어와 부산꼼장어’ 방문 총평 및 장점

  • ✔️ 믿을 수 있는 30년 전통: 오랜 세월 한자리를 지켜온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변치 않는 맛과 퀄리티를 보장합니다.
  • ✔️ 최상급 신선함: 잡내 없이 깔끔하고 고소한 맛은 재료의 신선함에서 나옵니다.
  • ✔️ 강력한 숯불의 힘: 좋은 숯 위에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최상의 식감을 자랑합니다.
  • ✔️ 완벽한 보양식: 기력 회복과 원기 충전이 필요할 때 이만한 메뉴가 없습니다.
  • ✔️ 술 한잔하기 좋은 분위기: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좋은 사람들과 술 한잔 기울이며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입니다.

✔️ 한 줄 요약

“충주 현지인이 인정한 30년 전통의 찐맛집, 숯불 향 가득한 장어 한 점에 하루의 피로가 녹아내리는 곳.”

몸과 마음이 지쳐 특별한 보양이 필요한 날, 혹은 제대로 된 숯불 장어구이에 소주 한잔이 생각나는 날, 충주 용산동의 ‘풍천장어와 부산꼼장어’를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장어를 드시고 나면 활력을 가득 충전해 가는 소중한 경험을 하시게 될 겁니다.

이제 곧 복날이 오는데, 초복 중복 말복에 장어를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 풍천장어와 부산꼼장어 매장 정보

– 가게명: 풍천장어와 부산꼼장어
– 연락처: 043-855-7585
– 주소: 충북 충주시 용정2길 12-1
–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에서 ‘풍천장어와 부산꼼장어’ 정보 더보기


 

충주 올갱이 맛집 ‘주류별장’의 진한 올갱이 아욱국 내돈내산 후기

lensviewst

Recent Posts

카메라 센서 크기 완벽 비교 – 풀프레임, APS-C, 1인치 차이점

  카메라를 알아보다 보면 마치 암호처럼 등장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바로 '풀프레임', 'APS-C(크롭바디)', '1인치' 같은 용어들입니다.…

1개월 ago

스마트폰 카메라 vs DSLR 화질, 정말 많이 차이 날까?

  "요즘 스마트폰 사진 정말 잘 나오던데, 굳이 크고 무거운 카메라가 필요할까?" 아마 많은 분이…

2개월 ago

카메라 화소, 높을수록 좋을까? 고화소의 장점과 치명적 단점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스펙, 바로 '화소(Megapixel)'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1억…

2개월 ago

충주 올갱이 맛집 ‘주류별장’의 진한 올갱이 아욱국 내돈내산 후기

가볍게 지인과 술한잔 마시면 얘기하러 갔다가, 간이 해독되고 온 느낌!!  충주 올갱이 맛집으로 인정하고 싶은…

2개월 ago

JPEG, HEIF, RAW 차이와 선택 기준 – 미러리스 카메라 저장 방식 구분

  스마트폰이든 미러리스든, 사진을 찍을 때마다 카메라는 사진을 '파일'로 저장합니다. 그런데 막상 설정을 열어보면 JPEG,…

2개월 ago

충주 프로필 사진 촬영 – 굿리치 보험설계사와 실비보험 중복 가입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충주에서 활동 중인 굿리치 보험설계사님의 프로필 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차분하고 깔끔한 실크 셔츠, 밝고 자신감…

2개월 ago